-
VIEW MOREMORE
17 2026.06
MORE17 2026.06
MORE16 2026.06
2026학년도 1학기 한림성심BEST마일리지 장학사업 종료 안내 ※ 2026학년도 1학기 한림성심BEST 마일리지 장학사업의 종료를 안내하오니, 기한 내에 경력사항 입력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일정 안내 구 분 기 간 비 고 사업기간 (재학생) 2026. 1. 1.(목) ~ 6. 30.(화) (신입생) 2026. 3. 3.(화) ~ 6. 30.(화) ·사업기간 내 경력만 인정 ·동일 경력 중복 인정 불가 H-CAP 신청 및 입력기간 2026. 3. 24.(화) ~ 2026. 7. 3.(금) ·입력기한 준수 ·본인명의 장학금 수령 계좌 입력 (경력개발 - 경력관리 - 계좌번호 입력) ·본인 증빙 가능 자료만 인정 이의신청 기간 2026. 7. 6.(월) ~ 7. 10.(금) ·일정 변동 가능 선정자 공고 및 장학금 지급 2026년 8월 중 - VIEW MORE
-
VIEW MOREMORE
19 2026.05
[방사선과 조교] 오O연 1. 간단하게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방사선과 졸업생이자 현재 조교를 맡고 있는 오서연 입니다. 2.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소개해 주세요 - 교수님들을 도우며 방사선과의 사업 업무 등을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3. 취업과정에 대하여 설명해 주세요 - 취업 공고를 보며 준비하고 있던 와중에 학교에 조교 구인 공고문이 올라와 지원서를 제출하고 면접을 진행하여 합격하였습니다. 4. 학창시절에 기억에 남는 추억거리는 어떤게 있나요? - 학창 시절 내내 학과 활동을 많이 했었는데 동아리 활동, 학생회 활동 모두 저에겐 뜻깊은 경험이 되었고 동아리원들과 함께 협동심을 발휘하거나 개개인의 책임감을 가지고 부원들과 같이 학과를 위해 노력했던 모습들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5. 후배들에게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 공부도 중요하지만 학과 내의 활동도 많이 참여하며 즐거운 추억을 많이 쌓는 대학생활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국가시험 한 번에 붙으시길 응원하겠습니다 !MORE05 2025.12
[대학병원] 17학번 서O현 1. 간단하게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17학번 서욱현이라고 합니다. 2.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소개해 주세요. - 대학병원에서 방사선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일반촬영과 CT 검사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3. 취업과정에 대하여 설명해주세요. - 졸업 후 토익 준비하던 도중 면접을 보게 되었고 운좋게 합격하게 되어 일하고 있습니다. 4. 학창시절에 기억에 남는 추억거리는 어떤 게 있나요? - 시엄기간에는 밤을 새며 친구들과 학교에서 공부를 했었고, 또 가끔 교수님들과 술 한잔 하면서 공부 뿐만 아닌 인생도 배워갔던 추억이 아직도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5. 후배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공부가 인생의 전부는 아니지만 후배님들이 후회하는 인생을 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교수님들 따라가며 공부하다 보면 당연하게 국가고시도 합격하게 될 거고 좋은 병원에도 취직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마지막 학창시절을 누구보다 행복하게 보내는 방사선과 후배님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MORE18 2025.11
[건강검진센터] 19학번 장O영 1. 간단하게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한림성심대학교 방사선과 19학번, 2024년 졸업생 장인영입니다 2.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소개해 주세요. - 현재는 로컬건강검진센터에서 다양한 영상검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엑스레이 촬영, 유방촬영(Mammography), CT 검사 보조 및 촬영, 골밀도 검사. 검진센터 특성상 건강한 수검자분들이 많이 오시기 때문에 정확하고 편안한 검사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3. 취업과정에 대하여 설명해주세요. - 졸업 전부터 바로 취업을 목표로 준비했습니다. 메디잡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관심 있는 지역과 근무 조건을 중심으로 지원했습니다. 면접에서는 영상 장비 이해도, 환자 응대, 실습에서의 경험 등을 중점적으로 질문받았습니다. 4. 학창시절에 기억에 남는 추억거리는 어떤 게 있나요? -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동기들과 함께 밤늦게까지 맛있는걸 시켜먹으면서 국가고시를 준비하던 시간들입니다. 돌이켜보면, 그때 동기들이 곁에 있지 않았다면 공부가 이렇게 재미있고 의미 있게 느껴지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서로 의지하며 함께 노력했던 그 순간들이 지금도 큰 추억으로 남아 있습니다.MORE13 2025.11
[양평병원] 20학번 김O범 1. 간단하게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방사선과를 졸업한 김승범입니다. 2.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소개해 주세요. - 현재 양평병원 영상의학과에서 일반촬영실과 CT실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병원 특성 상 응급실이 운영되어 2교대 근무를 하고 있으며, 엑스레이, CT, BMD 검사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 취업과정에 대하여 설명해주세요. - 2025년 2월 졸업 후 해방사와 사람인을 통해 구인 공고를 확인하였습니다. 여러 병원에 지원하며 면접을 진행한 결과, 양평병원에 최종 합격하여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4. 학창시절에 기억에 남는 추억거리는 어떤 게 있나요? - 학창시절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과 동기들과 함께 국가고시를 준비하며 늦은 시간까지 도서관에서 공부했던 때입니다. 긴장되고 부담이 큰 시기였지만, 서로를 다독이며 스터디를 함께 진행해 즐겁게 국시를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5. 후배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후배 여러분, 학교에서 배우는 이론과 병원 실습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배움이 크다고 느꼈습니다. 학교 생활과 실습에 성실히 임하시길 바라며, 꾸준히 노력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따를 것입니다 :)MORE12 2025.11
[서울아산병원] 25학번 방사선학과 이O준 1. 간단하게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전공 심화 25학번 이연준입니다. 올해 만 22살이며 현재 올해 말 서울아산병원에 입사해서 근무 중입니다. 간단한 스펙을 말씀드리자면 서울대학병원으로 실습을 갔다 왔고, 5개의 자격증 및 면허증을 소지하고 있으며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상을 비롯한 6개의 수상 경력이 있습니다. 또한 과 대표와 학생회 활동을 병행하며 학부 생활을 이어갔고, 최종 졸업학점은 4.3입니다. 취업 준비 중 서울아산병원 직원 대상 흉부 촬영 아르바이트와 대한산업보건협회에서 단기 아르바이트를 하며 임상 경력을 쌓았고, 전공 심화 학사도 준비하며 취업을 준비했습니다. 2.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소개해 주세요. 저는 서울아산병원 영상의학과 일반 촬영 unit 2 소속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현재 동관 4층에 있는 건진 센터로 파견근무 중이며 여자 흉부 촬영실에 배정받아 근무 중입니다. 제가 하는 일을 대략 설명해 드리자면, 우선 건강검진을 하러 오시는 진료자분들은 대체로 병원 관계자(VIP, Super VIP) 또는 높은 직위의 수진자분들이시며, 파트는 총 5개로 남자 흉부 촬영실, 여자 흉부 촬영실, 일반 촬영실, MAMMO촬영실, PANORAMA 촬영실로 구성돼 있습니다. 검사 종류로는 chest PA, LAT과 일반 촬영 T-L Spine 또는 L-Spine 위주로 검사를 진행합니다. 3. 취업과정에 대하여 설명해 주세요. 저는 학사 과정을 준비하면서 오후에는 학교에서 공부하고 오전에는 토익학원 다니며 토익점수 준비했고, 종합병원도 넣어보고 대학병원 뜨는 공고들도 다 넣어봤어요. 과 상관없이 넣다 보니 서류 합격도 떠서 면접도 많이 다녔고, 병원들이 물어보는 자소서 질문들도 다 달라서 취합해서 적다 보니 자소서 틀도 점점 잡혀갔던 것 같아요. 어느 병원들은 또 물어보는 게 같기도 했구요. 그리고 금강아산병원에서 진행한 서울아산병원 직원 대상 건강검진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일도 배우고 경험을 쌓았습니다. 졸업하고 11월까지 계속 취업 준비하다 보니 저에게도 기회가 찾아왔고, 감사하게도 서류가 합격해 면접 준비 3일 정도 달달 외우고 갔습니다. 우선, 제가 적은 자소서 위주로 물어볼 예상 질문과 지원한 파트에 관해 기본적으로 물어볼 질문도 생각나는 대로 다 적었어요. 그리고 어떻게 대답해야겠다 쭈욱 다 적어 보면서 뭘 물어봐도 안 절 정도로 준비했습니다. 1분 자기소개도 마찬가지로요! 꿀팁이 있다면 두괄식으로 적으려 했습니다. 4. 학창시절에 기억에 남는 추억거리는 어떤 게 있나요? 추억거리라기보단, 처음부터 대학병원이 목표여서 3년 내내 학점 4.3~4.5점대 유지하고, 이런저런 상도 받고 경진대회도 나가고, 학교생활에 참 열심히 참여했던 것 같습니다. 시험기간에 친구들하고 밤낮 바꿔가며 공부했던 기억이 엊그제 같구요. 이렇게 열심히 하면서도 노는 것도 참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밤새 게임하고 바다도 놀러 다니고…! 3년 동안 안 지치고 꾸준히 할 수 있었던 이유가 이렇게 자주 쉬어주고 추억도 많이 만들었기 때문인 것 같아요. 그리고 이왕 시작한 거 3년이 끝나고 돌아봤을 때 후회할 만한 결과는 만들지 말자, 심리였던던 게같이 크게 작용한 것 같습니다. 5. 후배들에게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정말 드리고 싶은 말씀 몇 가지가 있어요. 학교 다닐 때 정말 정말 많은 추억 쌓으셨으면 합니다. (가장 중요) 졸업하고 나선 정말 실전이라 일하느라 바쁘고 삶에 치이고 놀 시간도, 체력도 안 되더라고요. 학생 때 전 정말 잘 놀았고, 친구들과 추억도 많아서 후회하지 않고 지금 일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렇게 놀았는데도 아 조금만 더 놀 걸 싶습니다…. 졸업하고 나서도 취업 전까진 놀면서 자격증 준비도 하고 이력서도 작성하고, 그 공백기를 충분히 잘 누리시다가 취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놀 땐 놀되 시험기간엔 ‘후회하지 않을 만큼 최선을 다해서’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이 3년 기록으로 앞으로 계속 쭉 취업의 문을 두드리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그 소중한 시간을 헛되이 쓰면 훗날 나중에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제한이 많이 생길 거예요. 생각만 해도 후회되고…. 그렇죠? 놀 땐 정말 열심히 놀되 준비할 땐 꼭 열심히 하시고, 학교에서 준비하는 프로그램이나 상 같은 것도 추억 쌓는다고 생각하고 후회 없고 행복한 학교생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취업은 노력하신 만큼 다 되돌아오니 걱정하지 마세요. 계속 두드리시면 열립니다. 마지막으로 지금 다니고 있는 한림성심대학교와 지도 교수님들을 믿고, 또 자신을 믿고 후회없이 최선을 다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학과소개
-

한림성심대학홍보영상
한림성심대학홍보영상
VIEW MORE
-

Youtube
Youtube
방사선과 유뉴브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VIEW MORE
-

Instargram
Instargram
방사선과 인스타그램을
보실 수 있습니다.VIEW MORE
-

공지사항
공지사항
방사선과 공지사항 입니다.
VIEW MORE
-

자료실
자료실
방사선과 자료실 입니다.
VIEW MORE
-

학과갤러리
학과갤러리
방사선과
갤러리 입니다.VIEW MORE
-

동아리
동아리
방사선과
동아리 입니다.VIEW MORE
-

취업스타
취업스타
방사선과 취업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VIEW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