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평촌한림대학교병원] 13학번 조○기입니다.
내용

1.간단하게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아직 국가고시 전이지만 국가고시가 끝이 아니라 그 이후에 무엇을 어떻게 할지 조금만이라도 크게 그려놓고 면허취득 후 졸업을 한다면 조금은 쉽게 방향을 잡고 원하는 병원에 취업 하실수 있습니다. 안된다는 생각하면서 포기하지마시고 우선 도전이라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2.어떤일을 하고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지금 평촌한림성심대학병원 심혈관센터에서 방사선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심혈관센터는 심장혈관 관상동맥과 부정맥을 주로 시술하며 다양한 시술인 TAVI,EVAR,Pacemaker등 심장에 관한 여러 시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저는 operator옆에서 second으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3.취업과정에 대해서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처음부터 취업과정이 막막했습니다. 학생때 국가고시만 통과하면 잘 될꺼라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에 졸업한 후 어떻게 미래를 그려나가야 하나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래도 취업준비를 하는 과정중에 4학년을 다니며 원서를 넣는다면 조금 더 효율적일 것 이라 생각하여 4학년 수업은 저녁때 듣고 오전엔 토익공부와 알바를 하면서 원서도 넣고 면접도 보고 하였습니다. 중요한건 저의 목표가 대학병원 이였습니다. 그렇기에 로컬병원은 지원하지않고  대학병원 서류만 지원했습니다. 처음엔 정규직만 생각했는데 정규직을 한번엔 되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에 계약직도 지원하였습니다. 그 중 강원대학교병원 심혈관센터에 계약직으로 취업하게 되어서 근무 중 평촌한림대학교병원 정규직에 지원하여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정규직으로 채용이된 큰 이유는 경험이였던거 같습니다. 1달이든2달이든 남들보다 경험을 더했다는 것이 면접시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4.후배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려요.
아직 국가고시 전이지만 국가고시가 끝이 아니라 그 이후에 무엇을 어떻게 할지 조금만이라도 크게 그려놓고 면허취득 후 졸업을 한다면 조금은 쉽게 방향을 잡고 원하는 병원에 취업 하실수 있습니다. 안된다는 생각하면서 포기하지마시고 우선 도전이라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파일 20200616_093638.png20200616_093638.pn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평촌한림대학교병원] 15학번 강○호입니다.
다음글 [대한결핵협회 강원지부] 15학번 졸업생 김○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