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시설소개

Home > 학과안내 > 시설소개

유방촬영실습실

유방의 내부구조를 영상으로 보는 방사선 검사로 손으로 만져지지 않는 5mm이하의 종양도 발견 가능하여 유방암의 생존율을 크게 높인 훌륭한 검사이다.

초음파실습실

유해한 방사선을 방출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여 최근 수요가 급속히 늘고있어 방사선진단과 더불어 필수적 검사로 자리잡고있다. 초음파검사실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임상과 같이 체험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초음파실습실1
초음파실습실2

방사선영상실습실

영상의학과의 가장 기본적인 검사로 흉부 (폐, 늑골 등) 질환과 상, 하지 골관절계 (골절, 염좌 등), 복부(소화관, 요로 등) 검사등을 행하는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검사이다.

방사선영상실습실 1
방사선영상실습실 2

투시촬영실

투시촬영(Fluoroscopy)이란 조직의 대조도 차이가 적어 일반 X선 촬영에서 볼 수 없었던 소화기계, 비뇨기계, 간담도계, 생식기계 등의 어떤 관(canal)을 통해 임의로 제조된 조영제라는 물질을 투여해 X선 흡수차를 높여 그 이미지를 모니터를 통해 관찰하거나 촬영하는 것을 말한다.

투시촬영실

컴퓨터 단층영상학실습실 (CT실)

X-선을 이용하여 인체의 목적부위를 여러 방향에서 조사, 투과한 X-선 자료를 검출기로 측정 컴퓨터로 분석 처리하여 인체 내부의 아주 작은 병변까지 해석이 가능한 전산화 단층촬영장치인 CT이다. 검출된 자료는 영상으로 변환되어 필름과 모니터를 통해 볼 수가 있으며, 질병의 유형이나 수집된 자료에 따라 3차원적 재구성 또한 가능하다.

컴퓨터 단층영상학실습실 (CT실)

레이저치료실습실

레이저를 스캐닝 시스템으로 치료부위에 조사하며 여러가지 스캐닝 패턴등 치료부위에 맞추어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으며 동통치료를 중심으로, 신경증, 관절통, 관절증, 관절염, 류머티즘, 궤양, 화상,조직재생촉진 여드름, 비염 등 동통 클리닉, 물리치료, 재활의학, 피부과, 이비인후과, 등에서 적용되고 있다.

레이저치료실습실